제1조 목적
1. 이약관은 ㈜지팡이(이하 “회사”라 한다)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화면을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 전자문서등으로 공지함으로 효력을 발생한다.
3. 서비스를 이용하는 계약서를 작성하는 경우 별도의 절차를 거치지 않더라도 본 약관에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 한다.
4. 회사는 필요에 의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이용자의 화면에 공지 한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수 있다.
5. 이용자가 회사에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이용자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6. 새로운 서비스도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른다.
7.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서비스 이용 시 작성한 계약에 따르며, 계약서에도 없는 사항은 관계 법령에 따른다.
8.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분쟁에 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용자”란 지팡이ERP에 접속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한다.
2. “서비스”는 지팡이ERP를 통한 각종 정보의 처리와 상담을 말한다.
3. “유자격자”란 회사와 사전에 계약된 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노무사등 국가공인 자격의 소유자를 말한다.
4. “가공정보”란 이용자가 ERP를 통해 산출된 값을 말한다.
5. “입력정보”란 이용자가 ERP에 입력한 각종 정보와 값을 말한다.
6. “전달정보”란 ERP를 통해 산출된 값을 정부기관과 유자격자에 전달한 정보를 말한다.
7. “정부기관”이란 업무상 필요한 국가 기관을 말한다.
8. “오류”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잘못 산출되어진 값을 말한다.
제3조 서비스의 정의
1. 서비스는 이용자가 ERP를 이용하는 것을 말하고, ERP를 통하지 않은 어떠한 이용도 포함되지 않는다.
2. 서비스는 이용자가 ERP를 이용하는 순간 시작되고, 회사는 어떠한 경우도 이를 조작하거나 개입하지 않는다.
3. 서비스를 통하여 얻어진 값과 정보는 이용자의 자유의지로 사용되어지며, 회사는 이의 사용에 개입하지 않는다.
4. 서비스를 통하여 얻어진 값과 정보는 이용자와 사전에 약정된 경우가 아니면 외부에 전달되지 않는다.
제4조 서비스의 범위
1. 이용자의 상담에 대한 답변
2. 이용자가 입력한 값과 정보의 가공 및 계산
3. 이용자가 요청한 ERP 가공정보의 전달
4.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각종 값과 정보의 보관
5. 이용자가 업무상 필요한 각종 정보의 ERP화면을 통한 안내
6. 이용자가 업무상 필요한 각종 출력물의 출력 편의
7. 이용자가 업무상 필요한 가공정보의 사용에 따른 편의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정보통신시설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과 시스템업그레이드를 위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회사는 ERP화면을 통해 사전에 공지 하여야 한다.
3. 제2항의 경우 회사가 사전에 통제할 수 없는 사유에 의한 경우는 그러하지 않는다.
제6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2. 이용자는 주소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ERP를 통하여 즉시 게시하여야 한다.
3. 이용자는 회사가 공지 또는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고지한 내용에 대하여 관심을 기울여야 하고,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정보의 누락에 대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을 묻지 말아야 한다.
4. 이용자가 ERP에 입력한 값과 정보는 이용자가 책임져야 한다.
5. 잘못된 값과 정보의 입력에 의한 오류는 이용자의 몫이다.
6.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가. 이용계약시 또는 변경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나. 관련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정보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다. 회사에 불법적인 사항을 요청하는 행위
라. 욕설 및 인격 모욕등 회사의 근로자를 괴롭히는 행위
마. 이용 계약 시 약정된 업무 이외의 업무를 요구하는 행위
바. 기타 회사가 서비스에 정한 약관 및 이용규칙을 위반하는 행위
사. ERP를 통하지 않는 업무 처리의 요구 행위
아.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7. 제6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의 경우 이용을 제한, 정지, 상실 할 수 있다.
8.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8조 정보의 보관 및 관리
1.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정보의 보관과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이용자와 사전에 약정된 자 이외의 자에게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3. 이용자는 ERP를 통하여 얻어진 각종 정보의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한다.
4. 이용자는 ERP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고,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5. 제4항의 관리 소홀로 문제 발생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6. 이용자는 ERP에 등록된 각종 정보의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7. 회사와 이용자 모두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의 보호에도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
8.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관련 정보는 즉시 폐기됨을 원칙으로 한다.
9. 제8항의 경우 이용자의 업무 편의를 위한 정보는 3개월간 보관한다.
이때, 이용자의 요청이 있으면 별도로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관계법령과 규정에 따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정하여진 법령을 준수하고, 이용자가 합법적으로 기관을 운영할 수 있도록 ERP를 조정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안정적이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하도록 기술적인 관리대책을 강구하고 개발하여야 한다.
제10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이용자의 잘못된 값의 입력으로 인한 결과 값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부실 및 제3자 이용에 대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한점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4. 이용자의 귀책으로 인한 서비스 제한, 정지, 중단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5. ERP를 통하여 얻어진 값과 정보의 이용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책임이며 회사는 일체 관여하지 않는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6월 1일부터 시행한다.
이 약관은 이 약관 제정 전에 가입한 모든 이용자에게도 적용된다.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은 주식회사지팡이의 “개인정보 보호방침”이 적용된다.